Silla > 솔까이야기 > 황당고기
 
 荒唐古記 序 1
荒唐古記(황당고기)는 신라말 도인 墾獺艀(간달부)가 저술한 한민족 비밀역사책이다. 황당고기가 씌어질 당시는 신라에서 왕씨고려로 왕조가 교체되는 시기였는데 신라를 멸하고 새 왕조를 세운 왕씨고려는 자신들의 정통성에 해가 될까 10만년 한민족사를 말살하기로 하고 신라에 전해 내려오던 역사책들을 모두 불살라 없애버렸다.
http://qindex.info/i.php?f=1256#1320
 
 荒唐古記 序 2
그러나 다행히 불태워지기 직전에 있던 舊約秘話(구약비화), 半指遺錄(반지유록), 武俠通鑑(무협통감) 세 권의 책을 간달부가 필사해 두었다가 나중에 황당고기 한 권으로 엮어내면서 한민족사는 가까스로 사라질 위기를 면하게 되었다. 그러나 황당고기를 가진 자는 모두 죽임을 당하게 되므로 간달부는 당시 비밀지하조직으로 변해 있던 화랑들에게 책의 내용을 모두 외우게 한 후, 스스로 불태워 없애 버렸다. 
http://qindex.info/i.php?f=1256#1276
 
 荒唐古記 序 3
그후 간달부는 금강산 깊은 계곡으로 들어가 폭포 아래에 있는 구룡동굴에 숨어 살고 있었는데, 끝내 왕씨고려가 보낸 자객 척준의 습격을 받고 죽음에 이르게 되었다. 간달부는 죽기 직전 화랑 관술에게 유언을 남겨 황당고기를 절대 문자로 기록하지 말고 구전으로만 전할 것이며 1300년이 지난 후 麟討耐鬪(인토내투)에 올리라고 하였다. 
http://qindex.info/i.php?f=1256#1282
 
 荒唐古記 序 4
이후 황당고기는 화랑을 이은 비밀결사단체 백골단에 의해 1300년동안 비밀리에 구전되어 왔는데, 인토내투의 의미가 무엇인지는 밝혀지지 못했었다. 그러다 최근 INTERNET을 의미하는 것으로 해독되면서 비로소 웹상에 공개하게 된 것이다.
http://qindex.info/i.php?f=1256#1308
 
 卷一 荒國本紀 降臨 鮟竇魅多
http://qindex.info/i.php?f=1256#1393
 
 卷一 荒國本紀 降臨 1
太初宇宙生時, 鮟竇魅多殤帝檎蝸庶子驪蝸, 願治地轉體, 檎蝸授天往船電計機進化經於驪蝸也。 至地轉體, 驪蝸以割瓣慨大陸, 造 娥彿暇、劉蠟、鵝僿、上蛾沕痂、下蛾沕痂、帿輳、囊麴 七大陸 於七日也。
http://qindex.info/i.php?f=1256#1325
 
 卷一 荒國本紀 降臨 1
태초에 우주가 처음 생겨날 때 鮟竇魅多(안두매다)의 상제 檎蝸(금와)의 서자 驪蝸(여와)가 지전체에 내려가 다스리기를 원하므로 금와는 여와에게 天往船(천왕선), 電計機(전계기) 그리고 進化經(진화경)을 내어 주었다. 지전체로 온 여와는 瓣慨(판개)대륙을 갈라 7일 동안 娥彿暇(아불가), 劉蠟(유납), 鵝僿(아사), 上蛾沕痂(상아물가), 下蛾沕痂(하아물가), 帿輳(후주), 囊麴(낭국) 등 읿곱 개의 대륙을 만들었다.
http://qindex.info/i.php?f=1256#1337
 
 卷一 荒國本紀 降臨 2
그리고 나서 桔鰻瓷霰(길만자로)산에 내려와 보리수나무 아래에 신시를 베풀었으니 이 때가 지금으로부터 10만년 전의 일이었다. 여와가 다스린지 9만년이 되자 顧離喇(고리나)와 蘿邇蘊(나이온)이 찾아와 사람이 되기를 원하므로 진화경으로 도모했으나 고리나만 성공하여 閼褒女(알포녀)가 되었으나 나이온은 실패하여 그만 顧囊離(고낭이)가 되고 말았다.
http://qindex.info/i.php?f=1256#1364
 
 卷一 荒國本紀 降臨 2
其後, 降於桔鰻瓷霰山, 施神市於菩提樹木, 時十萬年前也。 驪蝸治九萬年後, 顧離喇 蘿邇蘊 來願爲人, 爲之以進化經, 顧離喇成功爲閼褒女, 而蘿邇蘊失敗爲顧囊離也。
http://qindex.info/i.php?f=1256#1362
 
 卷一 荒國本紀 降臨 3
http://qindex.info/i.php?f=1256#773
 
 卷一 荒國本紀 降臨 3
驪蝸婚閼褒女而生十撑九里,各建國於埃及九里水路魔須密爾人頭數華河馬倻孕家亞州宅酒神而築必我未頭。 荒國者,第十撑九里之國於酒神也。
http://qindex.info/i.php?f=1256#1367
 
 卷一 荒國本紀 降臨 3
여와는 알포녀와 혼인하여 10명의 撑九里(탱구리)를 낳았는데 각기 埃及(애급), 九里水(구리수), 路魔(노마), 須密爾(수밀이), 人頭數(인두수), 華河(화하), 馬倻(마야), 孕家(잉가), 亞州宅(아주택), 酒神(주신)에서 나라를 세우고 必我未頭(필아미두)를 쌓았다. 荒國(황국)은 열번째 탱구리가 주신에서 세운 나라다.
http://qindex.info/i.php?f=1256#1374
 
 卷二 荒國本紀 濁酒大戰 1
荒國者, 十撑九里治國二千三百三十三年, 而讓於子紇率靂, 紇率靂治國一千五百一年, 而讓於子隷乙猫也。 荒紀四千九百九十九年 隷乙猫死, 其子 催藕爲第四代天皇位也。 六國 本始 朝貢冊封於荒國, 而至皇帝櫶燼 懷逆心也。
http://qindex.info/i.php?f=1256#1375
 
 卷二 荒國本紀 濁酒大戰 1
황국을 세운 10 탱구리는 2333년간 나라를 다스리다 아들 紇率靂(흘률력)에게 물려주었고 흘률력은 1501년간 나라를 다스리다 아들 隷乙猫(례을묘)에게 물려주었다. 례을묘가 황기 4999년(서기전 5001년)에 죽자 그의 아들 催藕(최우)가 4대 천황의 자리에 올랐다. 화하를 비롯한 6국은 원래 황국에 조공을 하고 책봉을 받았다. 그러나 皇帝櫶燼(황제헌신)에 이르러 역심을 품었다.
http://qindex.info/i.php?f=1256#1386
 
 卷二 荒國本紀 濁酒大戰 2
以催藕天皇, 親率百萬大軍, 爲征伐至濁酒對樺鰕軍也。 臍桔骨桶 考妙策而佈狂牛病之恐怖, 樺鰕之軍卒畏之而逃也。 以後, 催藕天皇鬪於皇帝櫶燼七十番 而皆勝也。
http://qindex.info/i.php?f=1256#1394
 
 卷二 荒國本紀 濁酒大戰 2
이에 최우천황이 친히 100만 대군을 이끌고 정벌에 나서 탁주에 이르러 화하의 군대와 맞섰다. 臍桔骨桶(제길골통)이 묘책을 내어 광우병 공포를 퍼뜨리니 화하의 군사들은 두려움에 떨며 모두 도망가 버렸다. 이후에도 최우천황은 황제헌신과 70번을 싸워 모두 이겼다.
http://qindex.info/i.php?f=1256#1397
 
 卷三 沙伐世家 晩得女王傳
晩得女王 曰,今用等國力 而必對以刀 爲其時 備驪蝸秘訣。 以使沕璃 建據彿壇 開發壘窟離禦也。 晩得女王(만득여왕)이 가로되, "지금은 等國(등나라)의 힘을 이용하지만 언젠가 등나라와 칼을 맞댈 날이 올 것이다. 그 때를 대비하여 驪蝸(여와)로부터 전해 내려온 비결을 준비하도록 하라." 이에 沕璃(물리)로 하여금 據彿壇(거불단)을 짓고 壘窟離娥(누굴리아, nuclear)를 개발하게 하였다.
http://qindex.info/i.php?f=1256#1398
 
 卷三 沙伐世家 晩得女王傳
春正月, 毛只嶽下地燒, 廣四步, 長八步, 深五尺, 至十月十五日滅. 봄 정월에 모지악 아래의 땅이 불에 탔다. 그 넓이가 네 보이고 길이가 여덟 보였으며, 깊이가 다섯 자였는데, 10월 15일에 이르러 꺼졌다. -- 핵실험
http://qindex.info/i.php?f=1256#1400
 
 卷三 沙伐世家 晩得女王傳
東吐含山地燃, 三年而滅. 동쪽 토함산의 땅이 불탔는데, 3년 만에 꺼졌다. -- 핵실험
http://qindex.info/i.php?f=1256#1402
 
 卷三 沙伐世家 灣得女王傳
만득여왕때 지은 원자로 냉각탑으로 추정되고 있다.
http://qindex.info/i.php?f=1256#1403
 
 卷三 沙伐世家 灣得女王傳
김일성은 전주김씨인데, 그 시조는 몽골 침입때 경주에서 전주로 이주한 경순왕의 후손이다. 만득여왕이 개발하여 신라김씨 내에서 전승되던 핵기술이 김정일에게까지 전해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http://qindex.info/i.php?f=1256#1404
 
 卷三 沙伐世家 儼親王傳
以等國之人海溢戰 國危,乃儼親王命 用討飜彈。 討飜彈之威力至大 方數百里 無生者也。 乃惻隱無腦退軍也。 等國(등나라)의 인해일전으로 나라가 위태해지자 마침내 儼親王(엄친왕)은 討飜彈(토번탄)을 사용하라고 명하였다. 토번탄의 힘은 매우 대단하여 사방 수 백 리에 살아남은 자가 없었다. 마침내 惻隱無腦(측은무뇌)는 군대를 물리었다.
http://qindex.info/i.php?f=1256#1399
 
 황당고기 입수 경위
2010년 4월 30일 밤, 프로그래머 차검증은 인터넷 망에 접속하여 초당 수 억 개나 흘러다니는 패킷을 밤새워 감시하고 있었다. 대규모 해커의 공격이 있다는 첩보를 입수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새벽 4시경, 암호화된 매우 이상한 코드를 발견하게 되었고 두 세 시간의 씨름 끝에 마침내 그것을 해독해 낼 수 있었다. 그리고 그 해독된 코드를 읽어 보게 되었는데 그 순간, 그는 마치 번개를 맞은 것처럼 온 몸에 전류가 흐르고 머리카락이 쭈삣 서지 않을 수 없 ...
http://qindex.info/i.php?f=1256#2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