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la > 자료 > ※AD
 
AD
1980년 미대사관이 분석한 광주□□   ᐥ아비를 아비라 부르지 못한다ᐥ   광주□□ 설문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의 광주□□  
 
ΕͷցlιЅΞΛ
On the sides are 2 _____s that kind of look like antlers.
5459
 
ᐥ개발이익 환수를 50%로 올리자ᐥ
노태우 정부가 제정할 당시에는 개발이익환수법의 개발부담금 비율이 50%였었는데 김대중 정부가 25%로 낮추는 바람에 지금과 같이 택지 개발자가 폭리를 취하는 일이 발생하였다. #토지불산소득
17319
 
ᐥ독도를 되찾아 오자ᐥ
1998년에 체결된 김대중협정은 독도를 한일공동수역에 넣어 놓아 우리의 영유권을 훼손하였다. 2022년 대선에서는 이 협정을 개정하여 독도를 한일공동수역에서 빼내올 사람을 뽑아야 한다.
17279
 
광주□□ 설문
광주사태를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① 운동 ② 폭동 ③ 반란 ④ 학살
 
ᐥ미군철수와 북핵포기를 맞교환하자ᐥ
소련의 붕괴 이후 공산화의 걱정은 사라졌고 조선의 인민들은 굶주림에 시달리고 있다. 군사력 순위 세계 10위권의 한국이 30위권의 조선을 상대하는 데 미군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 조선이 핵무기에 매달리지 않게 미군을 철수시키자!
11522
 
ᐥ집값을 반값으로 떨어트리자ᐥ
시장경제의 정의는 생산에 기여한 만큼 물질을 분배하는 것이다. 그러나 부동산 매매 차익은 생산에 기여하지 않고 물질을 분배받는 불산소득(不産所得)으로 일종의 도둑질이다. 2022년 대선은 이 토적(土賊)들을 소탕할 사람을 뽑아야 한다. #토지불산소득
17312
 
경상도와 제주도에 기독교가 적은 이유
이 두 지역은 모두 미군정에 항거하는 인민봉기가 일어났던 지역이다. 미점령군은 그들의 앞잡이를 내세워 이를 잔혹하게 진압하였는데, 그 앞잡이에는 민주당, 친일파, 지주와 함께 기독교가 포함된다.
15027
 
고구려는 한국사가 아니다.
원래 고구려는 낙랑의 북쪽에 있었고 한국은 낙랑의 남쪽에 있었다. 고구려와 한국이 하나였던 적은 없고 서로를 동족으로 인식한 적도 없다. 고구려가 망할 때도 신라에 통합되지 않았다.
17160
 
단군 설화는 왕씨고려때 만들어졌다.
단군이 나라를 세웠다는 때로부터 3천년이 지나도록 단군에 대한 기록은 어디에도 없었다. 단군 설화에는 불교경전에 나오는 석제환인이 나오고 중국 사서에 나오는 위만조선의 건국 구절이 나오며 퉁구스 종족들 사이에 전해오는 곰과 호랑이 이야기가 나온다.
17165
 
미군정에 항거한 대구인민봉기
일본 통치는 9년만에 삼일만세운동이 일어났지만 미군 통치는 1년만에 대구인민봉기가 일어났다. 미점령군이 조선인민공화국을 뭉개고 일조시대의 경찰을 그대로 기용하자 민중들의 분노가 폭발한 것이다. 이듬해에는 제주에서 인민봉기가 일어났다.
461
 
세종대왕의 처녀진헌
아비인 태종 이방원이 명나라에 바친 처녀들이 순장당하자 세종은 다시 처녀들을 뽑아 명나라에 바쳤다. 그 중에는 순장당한 처녀의 여동생도 있었다. 처녀들이 떠날 때 부모와 친척들이 거리를 막아 울면서 보냈고 구경하는 사람들도 모두 눈물을 흘렸다.
17239
 
우리 민족은 신라민족이다.
중국 민족은 한나라때 형성되었다. 그래서 한족이라 불리게 되었다. 우리 민족은 신라때 형성되었다. 따라서 신라민족이라 부를 만하다.
17171
 
원래 한반도에 백인이 살았었나?
부산 가덕도의 7천년 전 여성 인골에서 백인에게 나타나는 유전자가 나왔고, 정선 아우라지의 3천년 전 고인돌에서도 백인에게 나타나는 유전자가 나왔으며, 2600년전 제천 황석리의 고인돌에서는 백인 골격의 인골이 나왔다.
17237
 
임나일본부는 역사적 사실이다.
왜가 바다를 건너와 한국을 경영했다는 이야기는 당시에 세워진 광개토왕릉비에 새겨져 있다. 또 왜가 한국에 대해 통치권을 주장한 이야기는 일본서기가 나오기 수백년 전의 중국 사서에 나온다.
17158
 
임진왜란에 투입된 원숭이 부대
평택에서 왜군과 마주친 명군은 먼저 원숭이 기병을 투입하였다. 원숭이들은 죽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아 조총을 쏘아대는 왜군의 한가운데로 말을 몰고 돌진하여 이곳 저곳을 헤집고 다녔다. 왜군의 전열이 흐트러지자 명군은 철갑기병을 투입하여 섬멸하였다.
17235
 
전두환의 당당한 탈모
탈모는 사람들이 매우 예민해하는 문제다. 그래서 탈모를 가지고 남을 조롱하는 것은 매우 못된 짓이다. 그런데 전두환 전 대통령은 그런 조롱에 개의치 않는 듯하다. 오히려 자신의 탈모를 농담의 소재로 삼기도 한다. 탈모에 소심한 한국 남자들이 참고해 볼 만하다.
17280
 
중국분할공정
중국분할공정(中国分割工程)은 지금의 중국에서 위구르, 티벳 그리고 만주를 분리독립시키고 내몽골을 떼어 몽골에 합쳐야 한다는 주장이다. 남중국해 등에서 보이는 중국의 유치한 패권주의에 대해 세계가 화를 내고 있다.
172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