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전두환 회고록 원본
○ 세상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광주□□ 개입 여부다. 이와 관련해서 전두환은 "5.18사태의 발단에서 종결까지의 과정에서 내가 직접 관여할 일이라는 것은 처음부터 존재하지 않았던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 "banned"라고 표시된 것은 처음에 법원이 삭제하라고 한 부분이다. 신문에 보도가 되었기 때문에 해당 기사로 연결하였다.
○ 전두환 회고록 1권은 결국 출판이 금지되었다. 어떤 부분이 세상에 알려지는 게 두려워 출판을 금지했을까?
653#3211
SIBLINGS
CHILDREN
COMMENT
OPEN
•
2021.10.19 윤석열
그야말로 정치는 잘했다고 얘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거는 호남분들도 그런 얘기를 허시는 분들이 꽤 있어요. 그거 왜 그러느냐? 맡긴 거예요, 이 분은 군에서 조직관리를 해 봤기 때문에 맡긴 겁니다. 경제는 돌아가신 김재익에게. 그 당시에 정치했던 사람들이 그러시더라구요. 야 국회 일은 더 잘 아는 너희들이 해라. 웬만한 거 다 넘기고. 그러기 때문에 그 당시에 무슨 뭐 3저 현상 뭐 이런 게 있었다고 하지만 그렇게 맽겨놨기 때문에 잘 돌아간 겁니다.
653#17342
SIBLINGS
CHILDREN
17342
•
2021.12.11 이재명
"전체적으로 보면 전두환이 삼저 호황을 잘 활용해서 경제가 망가지지 않도록, 경제가 제대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한 건 성과인 게 맞다"
▶전두환이 대통령에 취임하던 해에는 정치적 혼란으로 인해 최초로 마이너스 성장을 했었다.
전두환은 대통령이 된 후 경제가 망가지지 않도록 한 정도가 아니라 고도로 성장하도록 했다.
653#18361
SIBLINGS
CHILDREN
18361
1980년 미대사관이 분석한 광주□□
It is probable that regionalism is playing significant roll in the intensity of the riot in Kwangju.
지역주의가 광주 폭동을 격화시키는 주요 원인이었을 수 있다.
›
당당한 탈모
전두환에 대한 부당한 비난의 사례로 첫 손가락에 꼽히는 것은 광주□□의 진압에 전두환이 개입했다는 주장이다. 이 주장은 수십년째 떠돌고 있지만 실증적 증거는 하나도 나오지 않았다. 그 다음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탈모라는 신체적 특징을 문제삼는 것이다. 전낙지, 전문어, 전대갈 등의 혐오 표현이 쓰이고 있다. 그러나 전두환 자신은 탈모에 개의치 않았고 오히려 자신의 탈모를 농담의 소재로 삼기도 했다. 탈모에 소심한 한국 남자들이 참고해 볼 만하다.
653#9530
SIBLINGS
CHILDREN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