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la > 솔까 이야기 > 비꼬는 이야기
 
BC 19세기에 잠수함과 비행기를 개발한 단군조선?
단기고사(檀奇古史)는 발해를 건국한 대조영의 동생 대야발이 8세기경에 편찬했다고 전해지는 역사책이다. 도해(道奚)단군이 뛰어난 발명을 한 사람들에게 상을 내려 주었는데 그들이 발명했다고 하는 발명품들 중에는 자행륜차, 자발전차, 흡기잠수선, 어풍승천기 등이 나오는 것이다.
32577 COMMENT
 
smoking gun과 미스터리의 유래
수돗물로 광우병이 전염되던 시절에 살인사건이 발생했다. Mr. LEE가 그 사건을 맡았는데 그의 수사결과는 이러했다.
32713 COMMENT
 
국사책을 찢어라!
고등학교 국사 교과서의 역사왜곡 사례 모음.
25576 COMMENT
 
근초고왕은 신공황후의 딸랑이?
귀국의 큰 은혜는 하늘과 땅보다 무거우니 어느 날 어느 때인들 감히 잊을 수 있으리요. 성스러운 왕이 위에 있어 해와 달같이 밝고 신이 아래에 있어 산악과 같이 굳세니 길이 서쪽 번국이 되어 끝내 두 마음이 없을 것이오.
32560 COMMENT
 
김씨조선왕조사(金氏朝鮮王朝史)
천년만에 부활한 신라김씨 왕조. 살륙왕(殺戮王) - 색마왕(色魔王) - 애저왕으로 이어오고 있다.
25936 COMMENT
 
김씨조선의 용비어천헌법
이 헌법의 서문에는 '김일성'이란 이름이 무려 17번이나 거론되며 찬양되고 있다. 마지막 문장도 ' ... 김일성헌법이다.'라고 하며 마무리되고 있다. 이 정도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헌법이 아니라 '용비어천(龍飛御天)헌법'이라는 말이 더 정확할 것이다.
32579 COMMENT
 
단군은 아이누인이 아니었을까?
곰이 마늘을 먹고 사람으로 변할 수는 없다. 따라서 곰이 여자로 변해서 단군을 낳았고 그 단군이 조선을 세웠다는 이야기는 설화가 분명하다. 그런데도 국사책은 '신화는 그 시대 사람들의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역사적인 의미가 담겨 있다.'고 하며 단군조선을 역사로 둔갑시켰다. 그렇다면 같은 논리로 단군을 아이누인으로 만들어 보자.
32578 COMMENT
 
동이족이나 대쥬신보다 오투비족(O2b族)이 어떨까?
꼭 선사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서라도 요동과 한국을 하나로 묶고 싶다면 오투비족이 어떨까?
36976 COMMENT
 
발췌검증이란?
발췌검증이란 어떤 사실을 미리 규정해 놓고 그 사실을 뒷받침할 수 있는 기록들만 끌어모아 근거로 삼는 것을 말한다.
32561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