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itician > 광주□□ > 쟁점 > 전두환개입설 > 전두환 광주방문설 > 2019-03-14 김용장

미군 정보요원 김용장은 전두환 보안사령관이 1980년 5월 21일 점심때쯤에 직승기를 타고 광주전투비행단에 왔고 기다리던 정호용 특전사령관과 이재우 505보안부대장과 회의를 하고 돌아갔으며 그 직후 집단발포가 있었기 때문에 이때 발포명령이 내려진 것으로 본국에 보고했다.
 
(1) JTBC가 찾았나? 김용장이 제보했나?
518당시 주한미방첩요원, 광주전투비행장에 그가 근무했던 파견대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직후 한국을 떠난 상태... 그를 찾아 남태평양 피지를 향합니다.
3277 COMMENT
 
(2) 허장환! 그럼 그렇지.
김용장의 주장을 들으며 떠올린 인물이 바로 허장환이다. 그의 주장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이 동영상에서는 어렵게 허장환으로부터 증언을 받아내는 것처럼 꾸몄지만, 그는 1988년부터 동일한 주장을 해 온 사람이고, 증언을 하고 싶어 안달인 사람이다.
5217 COMMENT
 
김용장의 주장 요지
전두환이 21일 점심때쯤 직승기를 타고 광주전투비행단에 왔고 기다리던 정호용 특전사령관과 이재우 505보안부대장과 회의를 하고 돌아갔다. 그 직후 집단발포가 있었기 때문에 이때 발포명령이 내려진 것으로 본국에 보고했다. 비행계획서가 있으니 확인이 가능하다. -- 비행계획서에 탑승자도 기재하는지?
4229 COMMENT
 
김용장의 주장 문제점
(1) 40여년간 침묵하다 허장환의 주장과 닮은 이야기를 한다. (2) 그의 첩보는 직접적인 사실관계가 아니라 정황 증거다. 까마귀 날자 배 떨어졌으니, 까마귀가 배를 떨어뜨린 것이 아니냐는 논리다. (3) 규모는 작지만 집단발포는 20일 밤에도 있었다. 그때에도 전두환이 광주에 갔었나? (4) 그의 주장은 비행계획서가 아니라 미국으로 보낸 첩보 보고서로만 입증이 가능하다. 그런데 그 보고서를 열람할 수 있을까? 열람할 수 없으니 마음껏?
5099 COMMENT
 
김용장의 주장은 허장환의 주장과 일치
전두환이 광주를 방문했다는 주장은 사람마다 시간과 내용이 각각 다르다. 그런데 김용장의 주장은 허장환의 주장과 놀랍도록 일치한다.
5222 COMMENT
 
미군 정보요원 맞나?
김용장은 스스로 MIS(Military Intelligence Specialist)라고 했다. 그러나 저 문서에는 김용장이 Language Specialist라고 되어 있다. 손석희는 그가 미군 정보요원이라는 사실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쳤나?
6159 COMMENT
 
시신을 소각하여 없앴다?
국군광주통합병원의 보일러실을 개조해서 폭도들의 시신 일부를 소각한 사실을 미국에 보고했다. -- 김용장의 주장은 미국의 첩보 보고서가 공개되어야만 확인할 수 있다. 그것이 불가능하다면 김용장은 근거를 제시할 수 없는 주장을 하는 것이다. 당시 미국 대통령은 카터인데 이런 보고를 받고도 가만히 있었을까?
5408 COMMENT
 
인공위성으로 특수부대의 잠입을 포착한다?
그 당시에 미 군사첩보 위성이 광주 상공을 2시간 내지 3시간 간격으로 선회를 했다. 한 위성은 아주 위도가 높은 고공으로 순회했고 한 개 위성은 보다 더 낮은 고도로 순회했다. 평소에도 우리 한반도 상공을 군사 첩보위성이 항상 순회하는데 광주사태때 그 궤도를 바꾸어서 광주 상공으로 회전을 했다. 그렇기 때문에 지만원 씨가 주장하고 있는 600명 인민군 잠입설은 가능하지 않다. -- 인공위성으로 특수부대의 잠입을 어떻게 포착할 수 있나?
4235 COMMENT
 
인공위성으로 특수부대의 잠입을 포착한다?
인공위성에 찍힐 정도로 표시나게 잠입하는 특수부대가 어디 있나? 특수부대가 잠입할 때 2-3시간 간격으로 지나가는 인공위성에 맞춰 이동하고?
5215 COMMENT
 
직승기 사격이 있었다
직승기 사격은 21일 낮에 전일빌딩 주변에다 했고 27일 광주천 상류 양림동에서 했다. UH-1H에 장착된 M60 기관총으로 한 것으로 보고를 했다. -- 국방부 진상조사단의 발표내용과 닮아있고 500MD에서 기총사격을 했다는 피터스 등의 목격담과는 다르다.
4352 COMMENT
 
진압봉의 무게가 10kg이다?
물푸레 나무로 만든 진압봉을 재어보니 길이가 1m고 무게가 10kg이었다. -- 10kg되는 봉을 휘두를 수 있나? 그리고 길이 1m의 나무봉이 무게가 10kg나가려면 굵기가 사람 손으로 쥐기 어려운 정도가 아닐까? 물푸레 나무는 비중이 0.55-0.75다. 참고로, 야구 방망이를 물푸레 나무로 많이 만드는데, 길이가 보통 0.9m고 무게는 0.9kg이다.
4233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