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기록에는 267년부터 412년 사이에 倭의 조공 기록이 없다. 따라서 이 기간에 倭의 卑彌呼 왕조가 倭五王 왕조로 교체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중국의 통일 왕조인 晉은 武帝가 죽은 290년 즈음부터 쇠약해졌는데, 이로 말미암아 반도의 馬韓, 辰韓 그리고 弁韓은 각각 百濟, 新羅 그리고 任那로 재편되었다. 열도의 왕조 교체도 이 즈음이 어울리며 그렇다며 神武東征이 시작된 甲寅年은 294년이다.
•
0294 ❰❰¹⁶ -0667 「솔까역사」 日本書紀
나이 45세에 이르러 천황이 형들과 아들들에게 말하였다. “옛날 우리의 천신 高皇産靈尊과 大日孁尊이 豐葦原瑞穗國을 모두 우리의 천조 彦火瓊瓊杵尊에게 주셨으므로 火瓊瓊杵尊이 하늘의 문을 열고 구름길을 헤치고 행인을 물리치는 일을 맡은 신을 앞서 보내고 오셨다. 이때 세상은 태고 시대로 어둡고 질서도 잡히지 않은 상태였다. 어두운 세상에서 바른 길을 가르치시고 서쪽 변방을 다스리셨다. 우리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신성하셔서 오랫동안 선정을 펴셨다.
2832#2987
SIBLINGS
CHILDREN
COMMENT
2987
...
솔직히 까놓고 말하는 역사
•
0294 ❰❰¹⁶ -0667 ◾甲寅
중국의 기록에는 267년부터 412년 사이에 倭의 조공 기록이 없다.
따라서 이 기간에 倭의 卑彌呼 왕조가 倭五王 왕조로 교체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중국의 통일 왕조인 晉은 武帝가 죽은 290년 즈음부터 쇠약해졌는데, 이로 말미암아 반도의 馬韓, 辰韓 그리고 弁韓은 각각 百濟, 新羅 그리고 任那로 재편되었다.
열도의 왕조 교체도 이 즈음이 어울리며 그렇다며 神武東征이 시작된 甲寅年은 294년이다.
2832#15220
SIBLINGS
CHILDREN
15220
•
古墳時代(こふんじだい)
고분시대는 일본 열도에서 고분, 특히 전방후원분이 축조되던 시기를 말한다. 3세기 중반에서 7세기 말까지가
이 시기에 해당된다. 미생시대 말기의 고고학적 양상을 보면 복강과 내량 두 지역에서 고대 국가로 발전할 만한 세력이 있었다. 이 중 어느 하나가 대화 왕조를 수립했을 것이다. 전방후원분은 대화 왕조가 열도를 통일해 나가는 과정에서 지방의 호족들을 흡수하고 허용했던 무덤 양식으로 추정된다.
2832#2949
SIBLINGS
CHILDREN
COMMENT
2949
•
언화화출견(彦火火出見 ひこほほでみ)
언화화출견은 목화지개야희가 천손 경경저존과 하룻밤을 보내고 임신한 후 정절을 증명하기 위해 불 속에서 출산한 세 아들 중 막내다. 활로 사냥을 잘 하였으므로 山幸彦이라고 불렸다. 활을 형 海幸彦에게 주고 형의 낚시 바늘을 빌려 낚시하던 중 도미가 낚시 바늘을 삼키고 달아났다. 형에게 추궁당하자 염토로옹의 안내를 받아 바다 신의 궁으로 갔다. 그곳에서 바다 신의 딸 풍옥희와 결혼하였다. 3년 후 밀물과 썰물의 원리를 알고 돌아와 형의 항복을 받아냈다.
2832#2992
SIBLINGS
CHILDREN
COMMENT
2992
•
옥의희(玉依姬 タマヨリヒメ)
옥의회는 바다 신의 딸로 풍옥희의 여동생이다. 풍옥희가 출산할 때 함께 해변으로 나왔다. 풍옥희는 자신이 출산하는 모습을 보아서는 안 된다고 남편에게 말하였다. 풍옥희는 출산할 때 용으로 변하였는데 남편이 이를 훔쳐 보았으므로 풍옥희는 남편을 비난하고 태어난 아들을 해변에 남겨놓고 바닷속의 궁으로 돌아갔다. 풍옥희는 여동생 옥의희를 보내 아들을 양육하게 하였는데 옥의희는 자신이 기른 언파렴과 결혼하여 네 명의 아들을 낳았다. 언화화는 넷째 아들이다.
2832#2993
SIBLINGS
CHILDREN
COMMENT
2993
•
¦신무천황(神武天皇 じんむてんのう)
신무 천황의 이름은 언화화출견으로 아버지 언파렴무로자초즙불합존과 어머니 옥의희 사이에 태어났다. 아버지는 천조대신의 후손이고 어머니는 바다 신의 둘때 딸이다. 외할머니는 어머니의 언니다.
나이 45세에 이르러 형들과 아들들에게 말하였다. “옛날 우리의 천신 고황산령존과 대일령존이 풍위원서수국을 모두 우리의 천조 언화경경저존에게 주셨으므로, 화경경저존이 하늘의 문을 열고 구름길을 헤치고, 행인을 물리치는 일을 맡은 신을 앞서 보내고 오셨다. 이때 세상은 ...
2832#2969
SIBLINGS
CHILDREN
COMMENT
2969

-